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국방·성명/논평·교육
공무원연금공단 "2021년 서귀포시민대학 개강"
기사입력: 2021/04/20 [17:31]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강서영 기자

 

 2021년 서귀포시민대학이 4월 28일 찾아가는 디지털 시민교육을 시작으로 개강한다. 서귀포시민대학은 서귀포 시민의 건강한 배움과 시민역량 강화를 위한 서귀포시 평생학습 사업으로 2020년부터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이 운영을 맡아왔다.

 

공무원연금공단은 2021년 시민대학은 5월부터 매월 미래·인문·사회경제·생활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시민강좌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할 예정이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 상황 속 장·노년층의 평생교육기회 확대를 위해 시민강좌에 앞서 찾아가는 디지털 시민교육을 준비했다.

 

찾아가는 디지털 시민교육은 4월 28일 대정읍사무소, 4월 29일 표선면사무소, 4월 30일 서귀포 혁신도시에 있는 공무원연금공단에서 각각 오전·오후 개최하며 줌(ZOOM)을 사용한 온라인 교육수강 방법과 키오스크를 활용한 민원서류 발급·식음료 주문방법, 핸드폰 금융사기 예방법 등 생활 속 디지털기기 활용을 주제로 진행한다.

 

분야별 시민강좌 세부일정과 수강생 모집 등은 5월 초 서귀포시평생학습관과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며 디지털 시민교육 관련 문의 및 수강신청은 4월 26일까지 전화(☎064-802-2129)로 가능하다.

 

공무원연금공단 관계자는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지역발전에 조금이라도 이바지하기 위해 2020년에 비해 한층 더 양질의 강좌를 준비하고 시민여러분이 현장 또는 온라인을 통해 접할 여러 채널을 준비했다”라면서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강서영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