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회·지자체(정책·토론회)
김경진 의원 "청와대와 정부·여당은 택시기사님들께 진심으로 사죄하라"
카카오를 비롯한 모든 카풀 서비스 업체들은 즉각 '카풀 서비스 영구 중단'을 발표하라"
기사입력: 2019/01/16 [13:09]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 민주평화당 김경진 국회의원이 1월 10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카풀(승용차 함께 타기' 서비스 중단을 촉구하며 카풀 서비스의 위법성을 설명하고 있다.     © 월드스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전라도 광주 북구갑) 민주평화당 김경진 국회의원이 1월 15일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 T 카풀(승용차 함께타기)'의 시범 서비스를 잠정 중단한다고 발표한 것과 관련해 "카카오 카풀 운영 영구 중단 발표해야 한다"라고 촉구했다.

 

김 의원은 이와 함께 "분신 사망한 택시기사들에 대한 진정 어린 사과가 우선돼야 한다"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카카오 T 카풀의 시범 서비스 잠정 중단 결정은) 사실 늦어도 너무 늦었다"라며 "택시기사들이 한 달 새 연달아 분신으로 사망해도 끄떡도 하지 않던 카카오가 국토부의 카풀 대응 문건이 보도된 이후 전향적인 입장변화를 보였기 때문이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택시에 대한 부정적인 여론과 택시단체 간의 분열을 이용해야 한다'는 출처가 국토부로 의심되는 내부 문건이 유출되면서 택시업계의 분노가 극에 달하자, 이를 달래기 위한 임시방편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라고 덧붙였다.

 

택시업계의 사회적 대타협 기구 참여와 관련해서는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함은 당연한 전제이다. 그러나 그에 앞서 청와대와 정부, 여당을 비롯한 카풀 업체들이 돌아가신 택시기사님들 앞에 먼저 진심 어린 사죄를 드리는 것이 순서라고 생각하다"라고 강조했다.

 

김경진 의원은 "첫째, 청와대와 정부, 여당은 택시기사님들께 진심으로 사죄하라" "둘째, 카카오를 비롯한 모든 카풀 서비스 업체들은 즉각 '카풀 서비스 영구 중단'을 발표하라"라고 재차 촉구했다.

 

한편 김경진 의원은 1월 11일 청와대와 정부에 △카풀 시범운행 중단 행정명령 발효를 촉구하고 문재인 대통령에게 "카풀서비스 중지 및 관련자 사법처리를 위한 결단이 필요하다"라고 호소했다. 관련 보도☞ http://www.wsnews.co.kr/sub_read.html?uid=52956&section=sc40&section2=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