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남아시아
[동남아시아] 6월 19일 경제동향-금융, 필리핀 재정부(DOF) 하반기 일본 사무라이펀드로부터 인프라 자금 조달 등
기사입력: 2018/06/19 [23:05]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민영서 기자

필리핀 재정부(DOF)에 따르면 2018년 하반기에 일본 사무라이펀드로부터 인프라 자금을 조달할 계획이다. 일본의 5개 은행과 접촉 중이다.

5개 일본 은행은 Mizuho Bank Ltd., the Daiwa Securities Group, Nomura Holdings Inc., Sumitomo Mitsui Banking Corp., SMBC Nikko Securities Inc., and MUFG Bank Ltd. 등이다.

 

필리핀 국가경제개발청(NEDA)에 따르면 2018년 인프라 투자로 82만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정부의 목표치에는 미치지 못하는 수치이다.

정부는 2022년까지 정부의 대규모 인프라투자로 인해 연간 110만개의 일자리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건설부문에서 기술자가 부족한 것도 일자리를 늘리는데 한계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필리핀 중앙은행(BSP)에 따르면 2018년 4월 해외근로자 송금액은 $US 23억달러로 전년 동월 대비 12.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2016년 11월 이후 가장 많은 금액이다.

2018년 1~4월 해외근로자 송금액은 94억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5% 늘어나는데 그쳤다. 가장 많은 송금액을 기록한 국가는 미국,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일본, 싱가포르, 영국, 캐나다, 독일, 카타르, 쿠웨이트 등이다.

 

 

 

 

 

 

 

 



▲중앙은행(BSP) 로고

 

민영서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