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
김경진 의원 '북미정상회담의 성과와 남북경제협력' 국회 토론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등 5개 정당 국회의원 참여
기사입력: 2018/06/16 [23:40]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민주평화당 광주북구갑 김경진 의원은 6월 19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2 세미나실에서 '북미정상회담의 성과와 남북경제협력' 국회 토론회를 개최한다.

 

민주평화당 김경진 의원이 주관하고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 자유한국당 조경태 의원,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 정의당 추혜선 의원, 국회입법조사처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토론회는 북미정상회담 이후 남북경제협력의 전망 및 과제에 대한 깊이 있는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라운드테이블 형식으로 진행하는 1세션은 이내영 국회입법조사처장이 좌장을 맡고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과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 연세대 김우상 교수, 동국대 고유환 교수가 발제를 맡아 좌담형식으로 마련했다.

 

민주평화당 김경진 의원이 좌장을 맡은 2세션에서는 동국대 김용현 교수와 현대경제연구원 이해정 통일연구센터장이 발제를 맡고 토론에는 국방대 정한범 교수,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최용환 박사, 국회입법조사처 김예경, 이승열 박사가 참여한다.

 

토론회를 주최·주관한 김경진 의원은 "민주평화당 당명에도 나와 있듯이 '평화'는 우리 당의 모토이자,초당적으로 추구해야 할 중요한 가치 중 하나"라면서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을 남북경제협력을 통한 한반도 평화로 정착시키도록 이번 토론회에서 좋은 의견이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했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