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애국/안보/보훈
한국∙UAE 해군, 군사협력 강화·연합훈련 확대 방안 논의
기사입력: 2025/10/16 [11:14]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최인갑 기자

 한국과 아랍에미리트(UAE) 해군이 군사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 2025년 10월 15일 계룡대 해군본부에서 개최한 2025년 한∙아랍에미리트(UAE) 해군 분과위 회의에서 박순식(왼쪽 넷째) 해군본부 정책실장, 라시드 카미스 알나크비(왼쪽 셋째) UAE 해군사령부 작전계획부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해군은 "2025년 10월 15일 계룡대 해군본부에서 2025년 한·UAE 해군 분과위 회의(해군 대 해군회의)를 개최했다"라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양국 해군 간 상호 방문과 교류 활성화를 통해 군사협력을 강화하고 실질적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양국 해군은 2011년부터 총 7차례 해군 분과위 회의를 개최하며 해양 안보 분야에서 협력 관계를 발전시켜 왔다.

 

이번 회의에는 박순식(준장) 해군본부 정책실장과 라시드 카미스 알나크비(준장) UAE 해군사령부 작전계획부장을 비롯한 양국 해군대표단이 참석했다.

 

양국 해군은 ▴고위급 인사∙군사교육 교류 확대 ▴상호 함정 기항∙연합훈련 확대 ▴방산∙군수분야 협력 강화 ▴유∙무인 전력 발전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 협력 방안을 토의했다.

 

박 순식 정책실장은 "양국 해군 간 공동 관심사와 주요 현안을 논의하며 상호 이해와 신뢰를 한층 강화할 수 있었다"라며 "이번 회의에서 논의한 협력 과제들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최인갑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