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체육/관광
KBS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 서울드라마어워즈 작품상 수상
기사입력: 2024/09/25 [12:54]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한기동 기자

  KBS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이 '서울드라마어워즈 2024' 시상식에서 '국제경쟁부문 작품상'을 수상한다.

 


KBS는 "2024년 9월 25일 진행하는 '서울드라마어워즈 2024'에서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이 '국제경쟁부문 작품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라고 밝혔다. 

 

'서울드라마어워즈' 측은 심사평을 통해 "동북아시아 강대국 거란을 상대로 26년 동안 이어진 전쟁에서 승리한 고려 황제와 장수들의 서사를 웅장하면서도 박진감 넘치게 연출해 작품성과 대중성을 담보한 작품이다. 국내 역사물 중 최초로 몽골 로케로 촬영하고 의상, 소도구 등 고증에도 신경을 쓰며 드라마의 진정성을 제고시켰다. 시리즈가 누린 대중적 인기를 넘어 국산 TV 역사극 역사에서 길이 회자될 수준급 문제작으로 손색없다"라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서울드라마어워즈조직위원회(위원장 방문신)는 총 48개국 346편의 역대 최대 규모 드라마가 참여한 가운데 심사를 진행했다.

 

'고려거란전쟁'은 관용의 리더십으로 고려를 하나로 모아 거란과의 전쟁을 승리로 이끈 고려의 황제 현종과 그의 정치 스승이자 고려군 총사령관이었던 강감찬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압도적인 영상미와 스펙터클한 스토리, 명품 배우들의 열연으로 13.8%(닐슨, 전국)라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흥행과 작품성을 다 잡은 작품이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특별시, KBS, MBC, SBS, EBS, CBS 후원으로 개최하는 '서울드라마어워즈 2024' 시상식은 2024년 9월 25일 오후 5시부터 KBS홀에서 SBS TV 생중계로 진행한다.

 

한기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