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애국/안보/보훈
국가보훈부, 전역 후 3년 이내 청년 제대군인 대상 '히어로즈 카드' 출시
기사입력: 2024/07/09 [13:34]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손진영 기자

 국가보훈부(장관 강정애)는 아이비케이(IBK)기업은행, 케이비(KB)국민카드, 엔에이치(NH)농협카드와 함께 병역의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청년 제대군인들을 위한 '히어로즈 카드'를 2024년 7월 16일 출시한다.

 


'히어로즈 카드'는 청년 제대군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전역 후 사회 적응과 자기 계발에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민관 협업으로 출시하는 카드다. 만 34세 이하 제대군인 또는 전역 후 3년 이내의 제대군인이 대상이다. 이 카드는 학원∙도서∙어학 시험 등 자기 계발을 비롯한 생활 편의(교통, 통신 등) 등에 할인 혜택(5~20%)을 제공한다.

 

2024년 7월 16일부터 3개 금융(카드)사에서 신청할 수 있는 '히어로즈 카드'는 신청 자격 조건인 군 전역 여부는 행정안전부의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확인해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세부 내용은 출시에 맞춰 국가보훈부와 3개 금융(카드)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은 "국가안보를 위해 헌신한 청년 제대군인들을 위한 '히어로즈 카드' 출시를 뜻깊게 생각한다. 청년 제대군인들의 사회복귀와 자기 계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손진영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