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사장 황영기)과 엄홍길 휴먼재단(상임이사 엄홍길)은 2024년 6월 8일 오전 9시 원도봉산(경기도 의정부시 소재)에서 환경정화 활동 및 범죄 없는 사회 구현을 위한 아름다운 산행을 개최했다.
이날 산행에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황영기 이사장 등 직원, 엄홍길 휴먼재단 엄홍길 상임이사, 전문수 보호위원 전국연합회 회장 등 전국 각지의 자원봉사자 30여 명이 참여했다.
▲ 왼쪽부터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황영기 이사장, 엄홍길 휴먼재단 엄홍길 상임이사 © 월드스타
|
황영기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이사장은 “오늘의 산행을 통해 엄홍길 휴먼재단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자원봉사자가 한마음 한뜻이 된 것 같아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의 범죄 예방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당부드리며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의 든든한 우군이 되어주시길 바란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엄홍길 휴먼재단의 엄홍길 상임이사는 “자연을 사랑하는 엄홍길 휴먼재단과 범죄 없는 사회 구현을 위해 활동하는 보호위원이 함께 산행하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이번 공동 산행을 통해 오늘보다 더 안전한 내일의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 데 함께할 수 있다는 보람을 느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측은 "이번 산행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자원봉사자들이 엄홍길 휴먼재단 미션인 ‘인간 사랑과 상생의 정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였으며 앞으로도 양 기관은 상호협력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교정기관 출소자, 보호처분자를 대상으로 숙식 제공부터 직업훈련, 취업 지원, 주거 지원과 사회성 향상 교육은 물론 출소자 가정 회복과 치유, 자녀들 학습 멘토링, 서비스별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출소자들의 사회복귀 관련 법무보호복지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강서영 기자 wsnews@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