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축∙수산/경제일반/IT
전국한우협회 ‘2024 워터밤 홍콩-한우 홍보 팝업스토어' 운영∙∙∙MZ세대 입맛 공략
기사입력: 2024/06/04 [09:42]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전국한우협회(회장 민경천)는 2024년 6월 1일부터 6월 2일까지 개최한 ‘2024 워터밤 홍콩’에서 한우 홍보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아시아 MZ세대 입맛을 공략했다. 

 

▲ 전국한우협회 ‘2024 워터밤 홍콩-한우 홍보 팝업스토어' 운영  © 김용숙 기자


홍콩을 필두로 세계화에 나서는 한우는 지난 KCON 홍콩 콘서트에 이어 MZ세대 잠재력을 겨냥한 홍보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워터밤(Water Bomb)은 젊은 연령층에게 인기가 많은 대형 워터 페스티벌 이벤트다. 국내에서 시작한 워터밤은 K-POP의 전 세계적 인기에 힘입어 2023년 일본∙태국에 이어 2024년 홍콩∙두바이 등 월드투어로 확대했다. 

 

▲ 전국한우협회 ‘2024 워터밤 홍콩-한우 홍보 팝업스토어' 운영  © 김용숙 기자

 

전국한우협회는 이번 행사에서 현지 한식 퓨전 레스토랑인 OBP 최준우 셰프와 협업해 한우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 전국한우협회 ‘2024 워터밤 홍콩-한우 홍보 팝업스토어' 운영  © 김용숙 기자


이 자리에서는 한우 큐브 스테이크와 한우 떡갈비 버거 등 현지 젊은 소비자 취향에 맞는 한우 메뉴를 선보여 방문객의 시선을 집중시켰으며 행사에 출연한 참가 연예인들에게도 한우 큐브 스테이크와 한우 떡갈비 버거, 떡볶이 등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셀리브레이트 푸드, 수퍼팜, 코리안비프 익스프레스, 설하멱 등 홍콩 현지 우수 한우판매점도 한우 시식 및 경품 이벤트 등 현장 이벤트에 동참했다. 

 

한편 이번 2024 워터밤 홍콩의 팝업스토어는 농림축산식품부 축산경영과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지원으로 전국한우협회가 운영했다.

 

▲ 전국한우협회 민경천 회장이 한우농가 가족들에게 "사랑하는 한우농가 여러분 저, 민경천이를 믿고 응원해주신 만큼 발로 뛰어 죽을 각오로 여러분을 위해 뛰겠습니다 건강하시고 힘내십시오"라며 하트 뿅뿅 포즈를 선보였다. 2024년 4월 24일 전국한우협회 사무실     © 김용숙 기자

 

민경천 전국한우협회장(사)은 “케이팝과 한류의 위상에 걸맞은 식문화는 바로 한우이다”라며 “앞으로도 ‘한우에 문화를 입히다’라는 콘셉트의 문화 마케팅으로 전 세계 MZ세대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