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축산∙수산∙농업/경제/IT
공무원연금공단, '해외 주요국 공무원연금제도 2023'∙'2023 GEPS 연금포럼' 발간
기사입력: 2023/12/07 [16:58]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강서영 기자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은 「해외 주요국 공무원연금제도 2023」 「2023 GEPS 연금포럼」을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해외 주요국 공무원연금제도 2023」은 미국∙일본 등 9개 해외 주요국 연금제도에 대한 자료집이다. 우리나라보다 연금제도가 성숙한 해외 주요국들의 기대여명계수 등 다양한 연금재정 안정화 장치는 물론 2023년 프랑스를 뜨겁게 달궜던 최신 연금개혁 이슈까지 포함하고 있다.

 


「2023 GEPS 연금포럼」은 공무원연금제도의 지속적인 발전 방향 모색과 연금동향 공유를 목적으로 한 연구보고서다. 공무원연금의 지속 가능성 제고뿐만 아니라 적정한 노후소득보장 제공을 위해 사회보장 전문가의 견해∙관련 연구결과 등을 수록했다. 아울러 해외 공적연금 개혁사례 등을 살펴보고 공무원연금제도에 대한 시사점을 담았다.

 

▲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www.geps.or.kr)>[연금정보]>[연금자료실]>[연구보고서] 화면 일부 캡처  © 월드스타


이 보고서는 주요 대학 도서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며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 www.geps.or.kr )>[연금정보]>[연금자료실]>[연구보고서]에서 확인 ( 관련 페이지 직접 이동  https://www.geps.or.kr/pensionInfo_pensionReference_pensionResearch )할 수 있다.

 

공무원연금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해외 사례 분석과 선제적인 정책연구를 통해 공무원연금제도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강서영 기자 wsen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