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는 토종닭 우수성과 소비 홍보를 위해 '한닭 인증점' 2개 지점(▴서울 토계 ▴청주 왠닭)을 인증했다고 5일 밝혔다. 한닭은 토종닭의 또 다른 우리 말이다.
한국토종닭협회는 소비자들이 토종닭고기를 신뢰할 수 있도록 우리 종자인 한닭(토종닭)을 취급·판매하는 음식점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인증 관리기준을 준수하는 우수업소에 ‘한닭’ 인증을 부여하고 적극적인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토종닭고기 우수성과 소비 촉진을 이끌고 있다.
▲ 토종닭고기전문식당 서울 '토계' © 김용숙 기자
|
서울 영등포구 소재 토계(대표 최진우) 인증점은 이미 영등포 맛집으로 인플루언서와 젊은 층 사이에서는 트렌디한 포차 감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토종닭 부분육을 숯불에 초벌해 나와 잡내도 없고 토종닭 고유의 육즙도 유지하고 있어 인기가 좋다. 토계 최진우 대표는 “토계는 우리 토종닭과 전통주 맛집이며 토종닭 산업 발전을 위하여 전국 체인점도 준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 토종닭고기 전문식당 청주 '왠닭' © 김용숙 기자
|
청주 왠닭(대표 임성수) 인증점은 한닭브랜드를 통하여 다양한 분야를 준비하고 있다. 왠닭 임성수 대표는 토종닭 요리 전문점을 활성화해 체인점을 준비하고 있으며 토종닭고기를 이용한 닭갈비∙치킨까스∙안심까스∙날개오븐구이∙ 닭강정∙안심텐더∙순살가라아게∙뼈후라이드,∙날개후라이드∙순살닭꼬치∙버팔로 윙∙봉∙볶음탕 등 다양한 토종닭고기 요리로 소비자들의 집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사)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지속적인 코로나 발생과 겨울철 급격한 기온 변화∙높은 일교차 등으로 면역력이 쉽게 떨어질 수 있는 시기에 소비자 건강과 면역 기능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인증점에 감사를 표한다”라며 “앞으로도 토종닭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를 증대시키기 위한 다양한 메뉴 개발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문 회장은 “한국토종닭협회는 한닭 인증점을 통한 토종닭산업 발전을 견인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 등을 통하여 우리 국민께 신뢰받는 토종닭고기 소비 촉진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토종닭협회 한닭인증제는 토종닭 농가들의 사육 의지를 높이는 물론 토종닭산업의 건전한 유통시장을 조성하기 위해 2011년부터 현재까지 토종닭 인증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현재 인증을 받은 영업점은 전국 88개소이며 지역별 인증 현황과 위치 영상은 토종닭협회 홈페이지( www.knca.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용숙 기자 wsenws@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