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과학/기술·보건/환경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투자기업 에어딥, 팁스 선정
기사입력: 2023/11/23 [09:12]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민수연 기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선)는 투자기업인 에어딥(대표 김유신)이 팁스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에어딥은 AI 냉∙난방 기술개발에 더욱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는 시장을 선도할 기술아이템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팁스 선정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최대 9억 원의 자금을 지원받는다.

 

에어딥은 인공지능과 IoT 기술을 이용해 실시간 데이터 수집-처리-분석을 통해 미세먼지와 공기오염 등 공기 이상 현상을 탐지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스마트 냉난방 리모컨 '에어딥-큐'를 출시해 스터디카페, 피트니스 시설, 무인점포 등 다양한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에어딥 김유신 대표는 "이번 팁스 R&D 연구과제 선정을 통해 AI 공기질 데이터 플랫폼을 업그레이드하고 서비스를 고도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실증적이고 효과적인 에너지 절감 솔루션을 통해 ESG 기업으로서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1년 에어딥의 공기질 분석 솔루션의 성장 가능성을 보고 시드머니를 투자했다.

 

민수연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