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과학/기술·보건/환경
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인도네시아 청소년과 ‘미지희망원정단’ 진행
온라인 플랫폼 활용한 비대면 해외 청소년 교류 활동
기사입력: 2023/11/21 [11:52]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강서영 기자

 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미지센터)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해외 청소년 교류 활동 ‘미지희망원정단’을 모집한다.

 

미지희망원정단은 해외에 나가지 않고도 쉽고 안전하게 다른 나라 청소년과의 온라인 국제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 체험과 자원봉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한다. 특히 서로의 문화를 더욱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실시간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미지희망원정단은 인도네시아 반둥(Bandung) 지역 청소년과 문화 교류 활동을 진행하며 사전에 기후 환경 교육과 인도네시아의 문화 이해 교육 등을 진행한다. 2023년에는 특히 지구 환경 문제가 대두함에 따라 양국 청소년은 각국의 환경 문제를 공유하고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대안도 나눈다. 아울러 국내 청소년들이 자원봉사로 폐가죽을 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필통 약 3,000개와 인도네시아 청소년을 위한 학용품 등도 함께 전달한다.

 

미지희망원정단 참가는 2023년 12월 4일까지 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미지센터) 홈페이지 (www.mizy.net )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참가 활동 시 1365자원봉사포털을 통해 2시간의 봉사활동을 인증받으며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미지센터)는 청소년들 학사 일정을 고려해 2023년 12월 10일, 2023년 12월 16일 이틀에 걸쳐 주말 동안 운영한다.

 

한편 2023년 설립 23주년을 맞은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미지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교보생명 공익재단인 대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서울시 청소년 문화교류 특화 시설로 청소년들이 인문적 소양과 상생의 지혜를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강서영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