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축산∙수산∙농업/경제/I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美버지니아주 아린 신 하원의원에 감사패 수여
버지니아주 김치의 날 제정 및 K-푸드 세계화∙저탄소 식생활 확산 이바지
기사입력: 2023/11/17 [19:32]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2023년 11월 17일 서울 aT센터에서 ▴버지니아주 ‘김치의 날’ 제정 ▴K-푸드 세계화 통한 국위선양 ▴인류와 지구환경·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저탄소 식생활 실천운동 글로벌 확산에 이바지한 공로로 아린 신(Irene Shin) 버지니아주 하원의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 오른쪽부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 아린 신 버지니아주 하원의원


이 자리에서 김 사장은 버지니아주를 포함한 미국 내 ‘김치의 날’ 제정 확대와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 확산에 힘써주어 감사하다고 사의를 표한 뒤 미 연방의회 차원의 ‘김치의 날’ 결의안 통과와 건강한 지구환경을 위한 저탄소 식생활 글로벌 확산에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2021년부터 전국 34개 행정․교육 광역자치단체를 비롯한 협회·단체·해외업체 등 국내외 35개국 610여 개 협력기업과 저탄소·친환경 지역 농축산물 및 해조류 등 수산물로 만든 음식을 남김없이 먹는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