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사회/인권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 ‘메타버스 홍보관’ 개관
기사입력: 2022/07/05 [11:32]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윤석한)는 7월 7일 개관 8주년을 맞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메타버스 홍보관(http://go.zepeto.me/ZmJQWS)을 개관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개관하는 메타버스 홍보관은 전세계 3억 명 이상 사용자를 보유한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를 활용해 제작했다.

 

춘천시 서면에 있는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는 실물에 가깝게 가상세계에 구현했으며 홍보관 내에는 ‘미디어체험관 투어’, ‘강시미(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 사진전’ 등을 게시했다. 이 밖에 아바타로 자동차를 골라 의암호 주변을 드라이브하는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접속 방법은 스마트폰 내 제페토 어플을 통해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를 검색해 접속할 수 있으며 제페토 계정만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개관기념식은 7월 7일 오후 2시 유튜브 ‘강시미(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TV’에서 실시간으로 진행하며 7월 한 달간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시행한다.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는 ‘마스코트 <체카>를 찾아라’ 이벤트를 통해 커피 기프티콘(40명)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 <체카>기념 굿즈(1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각 이벤트 기간과 참여 및 당첨자 발표 관련 자세한 내용은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