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연예·관광·체육
서울교통공사 ‘2022 일러스트·옛 사진 공모전’ 우수작 선정
기사입력: 2022/05/20 [13:05]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구미경 기자

 서울교통공사는 창립 5주년을 맞아 일러스트 작품과 지하철 옛 사진을 모집한 '2022 일러스트·옛 사진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3월 7일부터 4월 25일까지 공사 창립 5주년 축하 메시지를 담은 ‘일러스트’와 ‘추억의 지하철 사진’으로 나누어 진행했으며 총 142점(일러스트 120점, 옛 사진 22점)을 접수해 24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 1등상에 뽑힌 신혜원 씨 작품 '또타와 함께하는 창립 5주년 축하 파티'  © 월드스타


일러스트 공모전 1등은 신혜원 씨의 '또타와 함께하는 창립 5주년 축하 파티'가 선정됐다. 창립 5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지하철을 이용하는 다양한 시민들의 모습을 3D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입체감 있게 표현했다는 점이 심사 위원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 2등 오소영 씨 작품 '언제나 함께 출발합니다'  © 월드스타

 

▲ 3등 신두희 씨 작품 ‘창립 5주년을 시민 모두가 축하합니다’  © 월드스타


이어 2등상은 오소영 씨의 ‘언제나 함께 출발합니다’, 3등상은 신두희 씨 ‘창립 5주년을 시민 모두가 축하합니다’가 선정됐다.

 

최종 수상작은 공식 SNS와 지하철 역사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등 공식 SNS를 통해 온라인 전시를 진행한다. 5월 27일부터는 4호선 혜화역 및 5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내 상설 전시관에 수상작을 전시한다. 수상작은 역사 내 조명광고판, 홍보 포스터, 디지털 광고 매체 등에도 전시하며 향후 다양한 형태의 지하철 홍보물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김정환 서울교통공사 홍보실장은 “‘2022 일러스트·옛 사진 공모전’에 보내주신 시민들의 뜨거운 성원에 감사드린다”라며 “시민들이 직접 전해주신 공사 창립 5주년 축하 메시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늘 시민과 함께하는 서울 지하철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구미경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