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연예·체육
충주 ‘예술하라’ 아트페어 온·오프라인 개최
115명, 500여 점 작품 공개
기사입력: 2021/09/29 [10:05]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구미경 기자

충주 ‘예술하라’ 아트페어 온·오프라인으로 열린다.

 

‘예술하라-예술편의점’ 오프라인 아트페어는 10월 6일부터 10월 10일까지 충주 문화회관, 어울림시장 내 168아트스퀘어에서 진행한다. 온라인 아트페어는 10월 31일까지 온라인 뷰잉룸, 아트마켓을 통해 운영한다.

 


2021년 예술하라 아트페어(미하라 주최, 문화체육관광부·재단법인 예술경영지원센터·작가 미술장터·충주시 후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오랫동안 이어진 언택트(비대면) 시대 환경을 조금이나마 극복하려는 의미로 ‘공유+소통+사랑’이라는 테마 아래 115명 작가 작품 500여 점을 선보인다.

 

2021년 예술하라 아트페어는 △사색하라 △탐닉하라 △향유하라 △소통하라 4개 섹션으로 준비했다.

 

특히 소통하라 섹션에서는 관객과 만남의 장으로 영상 작품과 함께 미니 예술 정원을 만들어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위한 힐링 공간을 연출했다. 이와 동시에 작가에게는 자신의 삶이 있고 이야기가 있음을 알리는 장으로, 콜렉터에게는 합리적 가격에 작품을 구매할 수 있는 향유의 장이 될 예정이다.

 

▲ 송은영 작가 ‘42(산등성이), 42(The Ridge)’, Oil on linen, 2018, 31.9×40.8㎝  © 월드스타


충주 ‘예술하라’ 아트페어는 코로나19 상황 새로운 대안으로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함께 오픈했다.

 

새로 개편한 웹사이트에서는 온라인 뷰잉룸, 신진 작가 작품과 수준 높은 500여 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관객·고객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가상 현실(VR) 전시로 미술 감상을 할 수 있으며 비대면 쇼핑도 할 수 있게 해 작품 구매 콜렉터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서고자 했다.

 

주최 측은 "온라인 쇼핑 측면에서는 예술하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사회적 거리 두기로 지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쉽고 편하게 작품을 소장할 기회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다양한 시도와 온라인 확장을 통해 예술하라는 충주 외에도 전국적으로 예술 쇼핑이 확장될 것"으로 기대했다.

 

▲ 이샛별 작가 ‘얼굴 없는 얼굴(Faceless)’, Oil on canvas, 2020, 37.9×45.5㎝  © 월드스타


오프라인 아트페어에는 전시 외 작가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꾸렸다. 예술하라의 핵심 프로그램인 ‘작가 피칭’ 외에 관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주말 브런치, 작가들의 뒷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고민정원’ 등 알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오프라인 아트페어 종료 뒤에는 10월 13일부터 10월 18일까지 서울 57th 갤러리에서 미니 아트페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구미경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