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지자체(성명/논평)·교육
경상북도, 세계 지방 자치단체 연합(UCLG) 이사회 위원으로 선출
기사입력: 2021/03/01 [18:18]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최인갑 기자

 경상북도가 세계 지방 자치단체 연합(UCLG) 이사회 위원으로 선출됐다.

 

경상북도는 1일 "경북도가 2월 25일 세계 지방 자치단체 연합 아태지부(UCLG ASPAC) 이사회 위원으로 최종 선출됐다"라고 밝혔다.

 

이번 선출은 경북도가 IULA(지방 자치단체 국제연합)에 가입해 2004년 UCLG가 통합 발족한 이후부터 지금까지 UCLG 총회 및 워크숍 등에 다수 참석해 국제적인 활동 능력을 인정받은 것에 기인한다.

 

경북도에 따르면 UCLG ASPAC 이사회 위원으로 선출되어 전 세계에 도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부여받았다.
 
경상북도는 세계가 국가 중심에서 지방 중심으로 전환되는 시대를 맞아 도시 브랜드 가치가 중요 시 되는 시기에 UCLG 세계총회 및 ASPAC 회의에 임원 도시로 주도적 참여와 역할이 가능해져 세계화의 동참과 경북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성길 일자리 경제실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 이후 더욱 중요성이 커진 국제 교류 및 회원 도시 간의 의사소통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이사 회원으로  회장단 선출권과 예산 편성 심의권 등을 갖는 등 영향력을 행사한다. 이사회의 또는 총회를 유치해 적극적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UCLG는 세계 지방 자치단체를 대표한 IULA(국제 지방자치 단체 연합)와 UTO(국제 자매 교류 도시연맹)가 통합해 발족한 세계 최대의 국제기구다. 현재 약 140개국 25만 여개의 지방 자치단체 및 관련 기구가 가입했다.

 

최인갑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