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건·식품·안전·환경·과학
안면도 수목원 ‘무장애 나눔길’ 녹색자금 확보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주관 2021 녹색자금 공모사업 선정
기사입력: 2020/10/28 [10:49]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박동희 기자

 


 충남도 산림자원연구소는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2021년도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안면도 수목원이 최종 선정돼 녹색자금 13억8,800만 원을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녹색자금은 산림환경을 보호하고 산림의 기능을 증진하는 데 드는 사업비 지원을 위해 마련한 자금으로 산림환경개선 사업, 산림·도시림 조성 사업, 산림체험활동시설 설치·운영 사업, 수목원·휴양림·수목장림 조성·운영 사업 등 다양한 녹색 인프라 확충 사업에 활용한다.

 

도 산림자원연구소 태안사무소가 관리하는 안면도 수목원은 42㏊ 규모의 공립수목원으로 1,824종 83만5,006본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안면도 수목원은 무장애 나눔길 조성에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총 13억8,800만 원의 녹색자금을 사업비로 확보했다. 무장애 나눔길은 장애인·노약자 등 경사가 급한 산림에 접근이 어려운 보행 약자를 위해 쉽고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는 길을 제공하는 산림휴양 서비스다.

 

도 산림자원연구소는 녹색자금과 도 자체 예산을 더해 안면도 수목원부터 2023년 개원 예정인 안면도 지방정원까지 이어지는 3㎞ 길이의 무장애 나눔길을 조성할 계획이다.

 

무장애 나눔길이 조성되면 안면도 자연휴양림 내방객은 누구나 통합 매표를 진행하는 안면도 수목원부터 지방정원까지 걸어서 관람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안규원 도 산림자원연구소 태안사무소장은 “안면도 자연휴양림에 조성한 바 있는 무장애 나눔길을 안면도 수목원부터 지방정원까지 연결해 방문객들의 편의를 증진할 것”이라며 “방문객 누구나 불편함 없이 편안하게 산림을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 산림자원연구소 태안사무소는 안면도 자연휴양림과 수목원, 지방정원을 아우르는 통합 산림휴양 브랜드(가칭 ‘안면도 휴수정’) 사업을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박동희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