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수축산·경제일반
충남도, 행담도휴게소서 수산물 판촉 행사 진행
기사입력: 2020/09/21 [11:08]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박동희 기자

 충남도는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로 위축된 도내 수산물 업계의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행담도휴게소 판촉 행사를 진행했으며 총 2,000만 원 규모 현장 판매 실적을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9월 18일부터 9월 20일까지 서해안고속도로 행담도휴게소에서 ‘추석맞이 수산물 행복장터’ 홍보·판매전을 하고 휴게소를 찾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지역의 우수 수산물을 소개했다.

 

행담도휴게소는 상·하행선이 함께 있고 바다 조망도 함께 즐길 수 있어 많은 이용객이 방문하는 서해안고속도로 대표 휴게소이다. 도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이번 판촉전 진행 시 아크릴 차단막 설치하고 마스크 착용 등 방역 대책을 준수했다.

 

이번 행사에는 △키조개 △바닷장어 △감태 △흰다리새우 등 4개 수산 업체가 참여해 고품질 수산물을 시장가보다 1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했다. 판촉전 결과 4개 업체의 현장 판매 규모는 2,000만 원으로 집계됐다.

 

임민호 도 어촌산업과장은 “이번 판촉 행사는 도내 생산·제조한 우수 수산물을 고속도로 이용 소비자에게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쳐 도내 업체의 대외 경쟁력을 높이고 브랜드 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충남어촌특화지원센터와 함께 부산국제수산엑스포 등 다양한 행사에 도내 업체가 참가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할 방침이다.

 

박동희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