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수축산·경제일반
한국토종닭협회·이마트 ‘말복’ 맞이 소비자 감사 세일
이마트, 토종닭 전 품목 30% 할인…8월 6일부터 12일까지 이마트·한국토종닭협회 할인행사 '맞손'
기사입력: 2020/08/06 [17:02]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 (사)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에 게재된 '토종닭 초계탕'     ©월드스타

 (사)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는 이마트와 함께 '삼복더위 말복'을 맞아 소비자 감사 행사를 진행한다.

 

한국토종닭협회는 이마트와 함께 8월 6일부터 8월 12일까지 토종닭 전 품목 30% 할인 판매하는 '토종닭협회와 함께하는 삼복더위 말복 기념 감사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 감사 행사를 통해 판매되는 제품은 오랜 기간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토종닭'으로, 농가에서 정성껏 사육하고 위생적으로 도계한 토종닭을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 왼쪽부터 이마트 관계자와 (사)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이 이마트에서 소비자를 위해 감사행사로 준비한 30% 할인 토종닭을 들고 있다.     ©월드스타

 

이마트 관계자는 "뜻깊은 행사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소비자 니즈 충족과 건강 증진을 위해 좋은 제품으로 소비자 사랑에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사)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토종닭을 사랑해 주시는 소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는 의미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코로나19 장기화와 장마철 장기화로 지친 소비자분들을 위해 뜻깊은 행사에 동참해준 이마트와 계열사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문 회장은 "요즘같이 코로나19와 삼복더위, 장마철에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토종닭은 약성이 비장과 위장을 따뜻하게 해서 소화력을 증진시키며 골수를 튼튼하게 하고 기운이 나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어 몸이 쇠약해진 사람의 원기 회복에는 알맞은 음식"이라고 소개했다. 

 

▲ 토종닭 가슴살을 다진 뒤 동그랗게 빚어 프라이팬에 지진 토종닭 츠쿠네. 특히 토종닭 달걀에 찍어 먹으면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토종닭 오마카세로 인플루언서들의 집중 관심을 받고 있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코슌' 메뉴)     ©월드스타

한편 토종닭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살림9단 주부와 건강한 다이어트를 선호하는 젊은 층으로부터 '늘 챙겨 먹는 단백질'로 꼽히고 있으며, 최근에는 토종닭의 풍부한 육향과 쫄깃한 식감을 살린 토종닭 오마카세 식당을 포함해 토종닭 가마솥 백숙집, 솥뚜껑 토종닭볶음탕 맛집 등이 국내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집중 관심을 받고 있다. 

 

토종닭 레시피는 한국토종닭협회 내 > 토종닭소식 > 토종닭요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토종닭삼계탕, 토종닭스테이크, 토종닭찜, 토종닭칼국수, 토종닭불고기전골, 토종닭볶음탕 등 토종닭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음식이 소개되어 있다.

 

▲ 토종닭으로 만든 요리(출처: (사)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 월드스타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