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수축산·소상공인/자영업
농림축산식품부, 지역농산물·직거래 종합정보누리집 '바로정보' 개장
기사입력: 2019/03/21 [13:28]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 직거래종합정보시스템 '바로정보' 홈페이지     © 월드스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 이하 '농축산부')는 3월 21일 지역농산물(로컬푸드)과 직거래에 대한 종합정보를 알려주는 누리집(홈페이지)인 '바로정보(www.baroinfo.com)를 개장했다.

 

'바로정보'는 통해 생산자가 소비자에게 농산물을 곧바로 판매하는 직거래의 의미를 부각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다음은 농축산부가 제공하는 항목별 정보
   
○ (직거래정책) 정부 정책방향, 관련 법령, 기본계획 등 정보 제공
○ (직거래뉴스) 각종 언론보도 자료, 직거래장터 개설 정보 등 소개
○ (직거래판매장 정보) 전국 지역농산물(로컬푸드)직매장, 직거래장터 등 직거래농산물 판·구매처 정보와 동네 인근 사업장 정보 검색기능 제공
○ (지원사업) 지역농산물(로컬푸드)직매장, 직거래장터 설치 등 정부 지원사업의 규모와 신청자 자격, 공모일정 등 소개, 향후 사업자가 정부 지원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 안내 예정
○ (직거래 교육) 지역농산물(로컬푸드), 직거래 관련 교육정보 및 동영상 등 교육콘텐츠를 제공하며 안전수칙 등 지자체 주관 교육도 추가 예정

 

농축산부는 이 외에도 지역농산물의 지역 내 생산·소비가 이루어지는 지역 종합 먹거리정책인 푸드플랜, 직거래사업장 인증제도, 지역농산물(로컬푸드), 직거래 관련 사례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바로정보누리집 개장을 기념해 방문객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참여를 확대한다는 취지로 3월 21일~3월 31일까지 개장기념 행사를 진행하며, 신규 가입회원 및 '누리소통망서비스(SNS)'에 바로정보를 공유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꽃등심 꾸러미, 지역농산물(로컬푸드) 잡곡, 통닭 교환권 등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농축산부 관계자는 "바로정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와 농업인-소비자 간 소통으로 지역 직거래 장터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