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남아시아
[싱가포르] 도시재개발청(URA), 6월 부동산 규제정책으로 민간주택 판매 20.2% 감소
기사입력: 2018/07/21 [22:24]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민영서 기자

싱가포르 도시재개발청(URA)에 따르면 2018년 6월 민간주택 판매량은 654건으로 지난해 동기에 비해 20.2% 감소됐다. 정부의 부동산 규제정책이 강화됐기 때문이다.

정부에서 추가인지세(ABSD)와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을 조정하겠다고 발표한 뒤 매매거래는 줄어 들었다. 결국 5월까지 성장했던 주택시장은 이 기점으로 둔화되고 있다.

도심지(OCR)와 도심지주변(RCR)의 주택 구매력은 큰 변동이 없었다. 오히려 시장이 잘 발달하지 못했던 교외지역(OCR)이 공급에 비해 수요가 크게 부족해졌다.

예를 들면 6월 교외지역 민간주택 판매량은 374건으로 신규 공급량 대비 100건이나 적었다. 이 외의 지역은 신규 공급에 비해 차이가 없을 정도로 적거나 더 많았다.

해당청 관계자들은 7월 규제법 시행 이후 도심지와 도심지주변도 영향을 받을 것으로 진단했다. 이 정책의 목적이 고급주택의 투기행위를 억제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올초에 시장전문가들은 부동산 시장이 회복기에서 성장기로 전환된다고 예측했다. 참고로 이 같은 분석에는 부동산 투기, 고급주택 중심화 등 버블요건들은 배제했다.

 


 

 

 


▲싱가포르 도시재개발청(URA) 로고

 

민영서 기자 wsnews@daum.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