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
그린피스, 미투 운동 지지·위드유 동참 선언
기사입력: 2018/03/08 [11:09] 월드스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숙 기자

 국제환경단체 그린피스가 미투 운동 지지와 위드유 동참 성명을 발표했다.

 

그린피스 활동가들은 이에 앞선 3월 4일 광화문에서 진행한 제34회 한국여성대회에 참여해 미투 운동 연대를 의미하는 위드유 동참 현수막을 들고 평화 행진에 나섰다. 

 

 

그린피스는 특히 이 자리에서 성폭력과 착취, 차별로 인한 피해자들과 연대하고 미투 운동을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다음은 '그린피스, 미투 운동 지지와 위드유 동참 성명서' 전문

 

국제환경단체 그린피스는 성폭력과 착취, 차별로 인한 피해자들과 연대하고 정의로운 사회 구조를 요구하는 미투 운동을 지지한다.

 

미투 운동은 기득권층의 착취와 폭력에 맞서는 큰 틀에서 환경 운동과 맥락이 같다. 환경 운동 역시 힘과 자본의 논리에 맞서고 사회구조를 전환하려는 움직임이기에 그린피스가 미투 운동을 지지하고 위드유로 연대하는 것은 하나로 엮일 수 있다.

 

폭로와 증언으로 대항한 성폭력 피해자들의 용기에 박수를 보낸다. 이는 성폭력 문제를 피해자의 잘못으로 치부하며 방관해오던 우리 사회에 경종을 울렸다. 공정하고 평등한 사회는 시민이 함께 요구해야 만들어질 수 있다고 보고, 그린피스도 계속해서 연대해 나갈 것이다. 또한, 미투 운동으로 촉발된 위드유 운동이 성폭력을 넘어 사회 구조적 착취와 차별에 대항하는 범시민 평화 운동으로 확대될 것을 기대한다.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그린피스는 미투 운동의 지지와 위드유로 연대하는 한편, 내부에 차별이 있는지 먼저 점검하고, 멋진 변화를 만들어 왔고 앞으로도 만들어 갈 여성들의 중요한 역할을 재인식하고 있다.

 

그린피스는 환경보호와 평화 증진을 근간으로 삼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로 나아가도록 계속해서 시민 및 사회 운동에 연대해 나갈 것이다.

 

김용숙 기자 wsnews@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많이 본 뉴스